합격후기
전문가가 1:1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합격후기로 확인하세요!
Academy of Art University (AAU) 대학원 합격 – L.J.M.
주변에 유학을 생각하는 지인이 있다면 고민 없이 바로 모노유학을 추천해주고 싶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
전공
Animation and Visual Effects MFA
학기
2024 Spring
기타
국내 석사 졸업 후 AAU 석사 진학

북미 영화시장에서 일하고싶은 꿈이 있어서 AAU 유학 고민을 하던 중, 모노유학을 알게되었습니다. 유학은 처음이라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 지 까마득했는데, 모노유학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입학 준비 뿐 만 아니라 입국 수속, 비자 준비, 현지 생활 준비 등, 기대 이상으로 많은 도움을 주셔서 모노유학에 연락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 중 하나는 비자 준비였습니다. 비자 신청시 준비햐야 할 서류들이 정말 많았는데, 모노유학에서 전화로 하나하나 설명해주셔서 어려움 없이 준비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면접 오티때 예상 질문, 모범 답안(?)을 꼼꼼하게 정리해 주셨고, 면접 며칠 전에 전화로 한번 더 연습시켜주셨어요. 덕분에 모두 예상하던 질문들이 나왔고, 전 준비했던 그대로 대답하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수월하게 통과하긴 했지만, 만약 혼자 준비하고 갔다면 대답하지 못했을 질문들이었어요. 

비자 면접 때 기억나는 상황과 면접 질문들을 적어볼게요. 

10시 면접이었고 전 시간 딱 맞춰서 도착했습니다. 대사관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먼저 핸드폰을 제출해야 했어요. 제출하고나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다행히 사람이 얼마 없어서 대기시간이 짧았어요. 면접 전에 제 여권과 면접 예약 확인서, 기타 서류들을 보여줘야 했는데, 모노유학에서 클립으로 깔끔하게 묶어주셔서 허둥지둥 찾아서 꺼낼 필요 없고 그대로 제출하면 되어서 좋았어요ㅎㅎ 지문을 찍고 나면 면접 대기줄에 서게 됩니다. 면접 보는곳이 은행 창구처럼 되어있어서 신기했어요. 당시엔 영사가 4명 (백인 남성, 안보임, 흑인계 여성, 아시안계 여성) 있었고 어떤 분은 통역가 끼고 하고, 어떤 분은 아예 한국말로 면접보고 있었어요. 전 맨 마지막 창구 아시안계 여성과 영어로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살짝 포커페이스에 꼼꼼해보이는 젊은 여성분이었어요. 

영사: 굿모닝
나: 굿모닝, 여기 제 여권입니다. 필요하시다면 제 포트폴리오도 같이 드릴게요. 
영사: 땡큐. (모니터를 찬찬히 읽는다.) 학부 졸업은 언제 했죠?
나: 201*년 2월에 했습니다.
영사: 그렇군요. 지금보니 이미 석사 학위가 있는데 또 석사 학위로 유학을 가네요? 왜 또 석사를 따려는건거요? 
나: 한국 대학원에서는 주로 논문을 써서 실기를 배울 기회가 없었습니다. AAU에 가면 실기를 좀 더 배울 수 있습니다. 
영사: (모니터를 보며 내 답변을 받아 적는다.) 석사 전공은 무엇인가요? 
나: 멀티미디어 디자인학과입니다.
영사: AAU 전공은 무엇인가요?
나: 3D 애니메이션 & 비주얼 이펙트 학과입니다. 
영사: 지금은 무슨일을 하고있나요? 
나: 지금은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3D애니메이터로 일하고있습니다. 
영사: 그럼 지금 회사는 영화 회사인가요? 정확히 어떤 클라이언트가 있으며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나: 아니요, 회사는 어떠한 회사이고 영화 제작 프로그램 툴을 만들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가리키며) 제가 드린 포트폴리오 첫번째 장을 보시면 제가 회사에서 작업한걸 볼 수 있습니다. 
영사: 그렇군요. (포트폴리오에 있는 여자 캐릭터를 보고) 이 사람 제니퍼 로렌스인가요? 
나: (웃으며) 아니요 전부 CG입니다.
영사: (흥미롭게 보며) 제니퍼 로랜스랑 똑같이 생겼네요. 
나: (웃으며) 그 작업물은 저희 회사에서 제작중인 프로그램 프로모션 영상입니다. 
영사: 그렇군요. 졸업 후 무엇을 할 예정인가요?
나: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가족과 친구들이 모두 한국에 있어서요. 그리고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회사인 *** 에 지원해보고 싶습니다.
영사: 지금 보니 이미 회사도 다니고 있고, 능력도 충분해보이는데, AAU로 가는것이 앞으로의 계획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나요? 
나: 지금 저는 주니어 애니메니터입니다. 시니어 애니메이터가 되려면 *년 이상의 경력, 해외 유학 학위, 숙련된 기술 등 이 필요합니다. AAU에 다녀오면 시니어 조건으로 국내 대기업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영사: (모니터를 보며 열심히 받아적는다. 15초 정도 아무 말 없이 계속 컴퓨터로 무언갈 한 뒤, ) 비자 승인 완료되었어요. 가도 좋습니다. 
나: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영사: 좋은 하루 보내세요. 

모두 마치고 건물을 나오니 10시 20분밖에 안되었더라구요. 인터뷰 시간은 생각보다 길지 않았어요.
그렇게 무사히 비자 면접을 잘 마치고 지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출국을 기다리고있어요. 모노유학 덕분에 모든 과정을 어려움 없이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에 유학을 생각하는 지인이 있다면 고민없이 바로 모노유학을 추천해주고 싶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