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전문가가 1:1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합격후기로 확인하세요!
미국 학생비자 (F1) 발급 – 강지연
모노유학에서 인터뷰 준비를 한 게 정말 다행이라 생각들었습니다.
전공
EC San Diego
학기
2019 Spring
기타
대학 휴학 후 2년 공백, ESTA 방문 기록 有

안녕하세요 ^^
비자인터뷰 합격 후기 입니다.

저는 계획한 출국일을 두 달 남겨두고 비자 인터뷰를 보게 되었고, 시간이 많지 않은 것 같아 걱정이 많았습니다.
인터뷰 일주일 전에 모노유학 사무실을 방문해서 대표님께인터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예상 질문들에 대답하는 연습을 했고, 인터뷰 전 날엔 통화로 연습을 도와주셨습니다. 제가 부족하게 준비한 부분들 까지도 전 날에 다시 점검을 해 주시고, 수정을 도와주셔서 인터뷰 준비를 잘 해갈 수 있엇습니다. 서류를 준비하는 부분들도 혼자 준비했다면 머리가 터졌을 것 같은데 대표님께서 준비해야 할 서류들을 알려주시고 종류 별로 나눠서 묶어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수월하게 준비해 갈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 날의 분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인터뷰 당일, 아침 9시로 예약해 두어서 시간 맞춰 대사관에 도착했습니다.
화요일인데도 불구하고 대사관 앞에 이미 줄이 길었습니다. 제가 간 날이 줄이 좀 길었던 터라 밖에서 좀 대기 후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까지 총 소요된 시간은 2시간 정도 였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어떤 분은 ‘예약 시간이 지났는데 아직 못 들어갔다, 괜찮냐’는 질문을 직원들에게 계속 하시던데 예약 시간이 칼같이 지켜지는게 아니고 그날 예약 한 사람들 중 먼저 오신 분들 순서대로 들어가는 것 입니다. 대사관 안에 들어가서도 서류들을 체크받고 기다렸습니다. 영사 분과 인터뷰 전에는 긴장이 많이 됐습니다. 순서가 가까워오면 영사분들이 보이는데, 계속 미소 지으면서 이야기를 들어주시는 분이 계셔서 그분께 갔으면 좋겠다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현식은 가장 끝쪽에 계신, 조금은 무뚝뚝하고 무서워 보이는 분 이었습니다. ^^

제가받은 질문들은
– 어학원은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 대학 무슨 과 인지
– 한국 대학을 졸업하지 않고 왜 미국 대학을 가는지
– 부모님 직업이 무엇인지
– 미국에 있을 동안 누가 지원해 주시는지
– 미국에 몇 년 있을건지
이정도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운이 좋았던 건지 대기할 때 유명 연예인도 비자 인터뷰를 보러 왔고, 전 옆에 계시는 분이랑 이야기도 나누고 해서 긴장이 좀 풀렸습니다. 그런 분위기에서 유명 연에인을 봤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저의 비자 인터뷰 날이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비자 인터뷰 후기들을 보면 합격 후기들이 많아서 저도 준비를 소홀히 했었는데요, 대표님께서 인터뷰 전 날 마지막 체크 해주실 때 부족한 부분들을 확실히 알려주셨는데 그 때부터는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갔어요. 쉽게 생각했다간 제가 원하는 출국일에 미국을 못 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후에 느낀건 준비하는 동안 만큼은 최대한 확실하게 준비해가야 당황하지 않고 비자 인터뷰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확실한 건 모노유학 대표님께서 예상 질문을 뽑아주신 것 들 중에서 영사분이 질문을 하셨기 때문에 합격한 후에 대표님께 연락 드렸더니 정말 기뻐해 주셨어요 :)! 남은 유학 준비도 모노유학에서 할 생각이라 문제 없이 유학을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에 설렙니다! 모노유학 정말 감사합니다 :)!